본문 바로가기
일상

닌텐도 스위치 자가 배터리교체

by 화성탐사대 2023. 2. 13.

안녕하세요 오늘은 닌텐도 스위치 배터리가  오래되서 교체를 해야해서 직접 수리해봤습니다

집 근처에 수리점이 없는것도 그렇고

as로 맡기기에는 뭔가  고장난게 아니라 단순 교체라서 직접 해보기로 했습니다.

일단 준비물중 하나인 hac-003 배터리를 구매해야합니다

저는 네이버에서 구매했는데


위 스토어에서 샀습니다만 문제는 해당 스토어에는 분명 드라이버를 포함해서 준다고 쓰여있었는데..

저는 왜 빼먹으셨나요 ㅠㅠㅠ


그래서 따로 또 샀습니다 ...

하... 이럴거면 그냥 사설업체 가서 받을걸 후회했어요 ㅠㅠ

아무튼 이것저것 구매비랑 사설업체 수리비랑 비슷하게 나왔을듯 하네요

오래되서 아마 cpu쪽 서멀구리스도 전부 말라있을듯 하여

서멀구리스도 샀습니다.. 하....


분해는 직접 해보니 1~2분이면 끝나네요

되게 단순한 작업입니다.

문제는 배터리 교체인데요

hac-003 배터리가  양면 접착제로 딱 붙어있어서

그게 제거가 잘 안되서 엄청 힘들었습니다

안쓰는 신용카드로 박박 긁다시피 해서

겨우 제거하고 배터리 교체해서 끼웠더니

잘 작동되네요

작업난이도는 정말 낮은데..

배터리 양면테이프제거 난이도가 최상이군요 ㄷㄷ

테이프 제거제 용액을 따로 사서 뿌려가며 하니 금방 떨어지긴 했습니다..

아무튼 자가수리는 직접 한번 해보세요 난이도가 높진 않아서 재밌었네요